하룻밤, 그곳에서 꿈꾸다

인피니티 풀, 풍차에서의 하룻밤, 딱 하루만이라도 꿈꾸던 드림 하우스에 머물며 일상의 번뇌에서 벗어나보자

외지고 외졌다

미국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사막지대에 비포장도로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방문객들이 사륜구동 차량을 이용하라고 언급할 정도. 오프그리드하우스(Off grid itHouse)라는 이름대로, 전기는 물론이고 TV와 무선 인터넷도 끊겨있다. 전기와 온수를 위한 태양광 패널이 모든 에너지를 100% 자급자족할 수 있게 해준다. 도시의 번잡함을 떠나 홀로 온전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대가족을 위한 올인원 하우스

발리 우붓

이미 여러 건축 매체에서 다뤄진 이 숙소는 종이접기를 연상시키는 지붕과 천장 디 자인 덕분에 오리가미 하우스(Origami:일본어로 종이접기)라고 불린다. 사진에서도 느껴지다시피 이곳은 4개의 침실과 3개의 욕실로 이루어져 있다. 오랜 우정을 나눈 친구, 혹은 그의 가족들과 함께 찾아가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좋아 보인다. 수영장 과 바, 탁구대까지 갖춰진 모습이 이런 생각을 더욱 크게 만드는 것 일지도.

 

풍차에서 하룻밤

영국 켄트

런던에서 남동쪽으로 80여 km 내려가면 켄트 지방 시골 풍경이 펼쳐진다. 이제는 희미한, 어릴 적 집 한켠에 꽂혀있던 ‘세계동화 100선’의 몇몇 제목이 떠오른다. 풍차를 복원해서 만든 4층 높이의 Old Smock Mill. 층층이 나눠진 구조는 우리에게 독특한 체험. 예스러움을 갖춘 인테리어 사이사이 현대식 시설은 방문객의 기분을 한껏 끌어올려준다.작지만 잘 짜인, 한옥식 협소주택이 있다면 이런 느낌 아닐까

 

누구나 그리스를 꿈꾼다

그리스 산토리니

유럽은커녕 평생 비행기 한 번 타보지 않은 사람도 산토리니는 안다. TV CF와각종 매체를 통해 수없이 보았기 때문일 것이다. 새하얀 담장과 파란 지붕. 그린듯한 풍경을 보고 있으면 누군들 마음을 뺏기지 않을 수 있을까? 푸르디푸른 에게해를 배경으로 떨어지는 일몰과 곁들이는 샴페인 한 잔. 천국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어진다.